수린쌤과 알아보아요

내일배움카드 사회복지사2급에 쓸 수 있을까? 본문

카테고리 없음

내일배움카드 사회복지사2급에 쓸 수 있을까?

수린쌤의 지식창고 2021. 5. 26. 17:57

 

안녕하세요! 교육부 평가인정 원격훈련기관 소속
학습담당자 수린쌤입니다~!


최근 정년이 없고, 재취업 모두 수월하여 노후 대비나 취업을 위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.

많은 학습자분들이 여쭤보셨던 질문이 있습니다.

"내일배움카드 사용 가능한가요?"

그래서 오늘은 총정리를 해 드리려고 합니다. 내일배움카드는 어디서 쓸 수 있는지, 사회복지사2급도 취득이 가능한지 자세히 알려드리겠습니다.

 

먼저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관련 대학교를 졸업하거나 학점은행제 평생교육원에서 취득할 수 있습니다.
  
정해진 필수 과목을 이수해야 하며, 대학교 과정과 동일한데요. 대학교와 평생교육원 모두 학점을 이수하는 곳이며
학위를 취득할 수 있는 '학교'로 분류됩니다.

그런데 내일배움카드는 고용노동부에서 승인받은 '학원'에서만 사용이 가능합니다.

그래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, 학원이 아닌 학교로 분류되는 평생교육원에서 수업을 들을 때
내일배움카드를 사용하실 수 없습니다.

그렇다면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할 때는 내일배움카드 외에 쓸 수 있는 다른 카드는 무엇이 있을까요?

 

 

첫 번째로 평생교육바우처 카드가 사용이 가능합니다

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등 조건에 부합한다면 1인당 35만원까지 지원을 받을 수 있습니다.

하지만 이런 조건이 아니라 지원을 받을 수 없는 분들에게는 평생교육원 자체에서 장학을 진행하고 있어
배움의 문 앞에서 학습자가 주저하지 않도록 신경쓰고 있습니다.

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아래 사진을 참조하여 주시길 바랍니다.

 

 

여기까지 내일배움카드는 사회복지사2급 취득과 관련하여 사용할 수 없는 이유에 대해 자세히 알려드렸습니다.

저 수린쌤은 원격평생교육원 소속으로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관련하여 맞춤 상담부터 과락 방지 및 장학 지원까지 도움을 드리고 있습니다.

관련 궁금한 점이 해소되지 않으셨거나 상담을 원하신다면 아래 사진을 참조하여 주시길 바랍니다.

감사합니다.